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화이글스 선수 - 류현진한화이글스 선수 - 류현진한화이글스 선수 - 류현진
한화이글스 선수 - 류현진

 

 

 

류현진 100승

한화이글스 류현진 선수가 드디어 KBO 통산 100승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이글스는 4월 30일 대전 홈 구장에서 SSG를 만나 주중 1차전을 치뤘는데요. 이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한 류현진 선수가 지난 4월 11일 두산 전에서 달성한 99승 이후 3경기만에 다시 승을 추가하며 100승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류현진 선수 복귀가 확정되었을 때는 류현진 선수의 100승이 이렇게 오래 걸릴지 누구도 알 수 없었는데요. 3월 23일 개막전 포함 총 7경기 만에 영광의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100승 달성이 더욱 값진 이유는 최근 한화의 침체된 분위기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홈 경기 16경기 연속 매진이라는 또 하나의 엄청난 기록을 함께 했기 때문입니다.

 

한화이글스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계속 비상하는 이글스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류현진 올해 성적

올해 성적 - 류현진 선수
올해 성적 - 류현진 선수

 

KBO 통산 33번째 100승을 달성한 류현진 선수의 올해 성적입니다.

평균자책점 5.21의 수치만 보면 류현진 선수의 성적인지 추측할 수 없을 정도죠. 더 놀라운 것은 이 평균자책점도 오늘 1자책점만 기록하면서 많이 낮아진 수치라는 겁니다.

 

다만, 한가지 매우 희망적인 것은 최근 타선이 불 붙은 SSG 강타선을 맞아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ABS 판정에 아쉬움을 많이 표현했던 지난 경기와 달리, 오늘 경기에서는 약간 애매한 볼/스트라이크 판정에도 특유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경기를 이끌어 갔습니다.

 

그동안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오늘 100승 달성을 계기로 12년 전처럼 꾸준한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류현진 100승 달성 후 인터뷰

오늘 경기에서 100승을 달성한 류현진 선수는 경기가 종료된 후 한화 응원단과 함께 팬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인터뷰 첫마디는 "대전에서 100승하고 싶었습니다." 였습니다. 

 

그리고 이어 "그동안 안 좋았던 기억은 지워주시고 오늘 이후로 계속해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팬들의 응원에 대한 고마움과 앞으로의 활약을 약속하였습니다.

 

 

 

반응형